MB정권 ‘DJ자서전’ 숨기기…민 “황당, 말문막혀”

네티즌 “‘태백산맥’이 노벨문학상 받아도 막겠네” 비난

문용필 기자 | newsface21@gmail.com
11.06.08 12:10 | 최종 수정시간 11.06.08 12:10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학번역원의 김주연 원장이 김대중 전 대통령의 자서전 소개글을 게재하지 말라고 지시했던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일고있다. ‘MB 정권 눈치보기’가 아니냐는 의구심 섞인 시선을 받고있는 것이다.

한겨레의 8일자 보도에 따르면 김 원장은 번역원이 발행하는 영어, 중국어판 계간지 ‘리스트-북스 프롬 코리아’의 2010년 겨울호에 2쪽에 걸쳐 표지사진과 함께 게재될 예정이었던 ‘김대중 자서전’의 소개글을 삭제하도록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책을 추천한 편집자문위원들은 이를 지난해 12월 초 책이 발간된 후에야 알게 됐다는 것. 이에 일부 자문위원들은 항의했지만 김 원장은 “정치적, 종교적 색채가 있는 책은 소개하지 않는다는 것이 번역원의 규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자문위원들은 “인쇄 직전 원고를 삭제하고 위원들에게 알려주지 않은 것은 문제”라며 “‘김대중 자서전’의 소개글을 2011년 봄호에 실어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리스트’의 봄 호에는 ‘김대중 자서전’의 소개글이 실렸지만 분량은 2/3 페이지에 불과했고 표지사진도 빠진 상태였다. 해당 호에 소개된 책 100여권 중 표지사진이 없는 책은 ‘김대중 자서전’을 포함해 2권에 불과했다.

이와 관련, 김 원장은 “수많은 정치인들이 책을 내는 상황에서 정치인의 책을 소개하면 계속 부탁을 받을 수 있다. 정치권에 휘말리지 않기위한 선택”이라며 “‘리스트’의 편집권은 자문위원이 아닌 번역원에 있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또한, 김 원장은 “노벨상 수상자라는 주장을 수용해 봄호에 ‘김대중 자서전’을 소개했다”면서도 표지사진이 빠진 것에 대해서는 “편집 실무까지는 내가 챙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김영근 부대변인의 논평을 통해 “황당해 말문이 막힐 지경이다. 이명박 정부에서 일어난 일이라는 것을 감안해도 그 정도가 너무 지나치다”며 “당사자에게 그 자리에서 물러나라고 말하는 것조차 하고 싶지 않다”고 김 원장을 비판했다.

김 부대변인은 “한국문학번역원은 세금으로 운영되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이다.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편집하는 번역원이 명심해야 하는 대원칙”이라며 “김 전 대통령은 전 세계인으로부터 존경과 추앙을 받았던 정치지도자이자 한국을 인권국가 반열에 올려놨다. 이런 김 전 대통령의 자서전을 게재하지 말라는 것은 숙명여대 교수를 지낸 저명한 문학평론가가 할 일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김 부대변인은 김 원장에게 “자신의 양심에 반해서 한 일이라면 일기장에 반성문이라도 남기는 용기를 가질 것을 당부한다”고 충고했다.

한편,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조정래 ‘태백산맥’이 노벨문학상 탄다해도 로비해서 막을 정신없는 사람들”, “참 나쁜 정권”, “정체성 없는 불도저정부”, “이미 고인이 되셨는데 정치인이라 안된다?”, “생긴대로 노는 정권” 등의 반응을 통해 정부를 비난했다.

(원본 기사링크:
http://www.newsface.kr/news/news_view.htm?news_idx=2090&PHPSESSID=e5934cfe10face0a691e0227a713ba92)
.
.
.
.
.
.
.
.




MB정권이 드디어 정신줄을 놓은 모양이다. 예전 수꼴들의 노벨상 로비 사건도 아직 잊혀지지 않은 때에 정사충 꼽등이나 할 법한 찌질한 짓을 몰래 하려다가 뽀록났으니...... ㅉㅉㅉㅉ

아니, 암만 자신들이 증오해도 그렇지, 세계적으로도 존경받고, 이미 돌아가신 분한테 이게 뭔 짓이란 말인가!(수꼴들만 모른다.)

이게 바로 저들이 말하는 그 잘난 국격인가? 정말 쥐20 국가 국격 돋는다. 쉬펄.....
다음 민주정부에서는 반드시 이런 찌질한 작자들을 반드시 살처분해야 할 듯 싶다.
마지막으로 관련 노래는 간만에 윤민석씨가 작사,작곡한 격문1을 올린다.






격문(檄文) 1

작사,작곡 윤민석
노래 윤민석,서동요

좃선일보 서정주 박정희까지
일본놈의 충성스런 앞잡이일 때
동상걸린 손가락을 잘라내가며
해방을 위해 싸웠던 건 백성들이다

학살 원흉 전두환과 그 똘마니들
5공 6공 부귀영화 대물림 할 때
잡혀가고 죽어가고 고문당하며
민주를 위해 싸웠던 건 국민들이다

친일과 친미로 배불리는 매국노들
여의도에 또아리 틀고
갈 수록 적반하장 후안무치 지랄염병
국민들 피눈물을 짜는구나!

더 이상 못 참아!(더 이상 못 참아)
국민이 나서자!(국민이 나서자)
우리의 힘으로(우리의 힘으로)
모두 갈아엎자!!!

3.1 정신으로(3.1 정신으로)
5월의 노래로(5월의 노래로)
6월 함성으로(6월 함성으로)
역사를 만들자!!!

친일과 친미로 배불리는 매국노들
여의도에 또아리 틀고
갈 수록 적반하장 후안무치 지랄염병
국민들 피눈물을 짜는구나!

더 이상 못 참아!(더 이상 못 참아)
국민이 나서자!(국민이 나서자)
우리의 힘으로(우리의 힘으로)
모두 갈아엎자!!!

3.1 정신으로(3.1 정신으로)
5월의 노래로(5월의 노래로)
6월 함성으로(6월 함성으로)
역사를 만들자!!!

더 이상 못 참아!(더 이상 못 참아)
국민이 나서자!(국민이 나서자)
우리의 힘으로(우리의 힘으로)
모두 갈아엎자!!!

3.1 정신으로(3.1 정신으로)
5월의 노래로(5월의 노래로)
6월 함성으로(6월 함성으로)
역사를 만들자!!!

국민의 힘으로!!!

(출처:송앤라이프

참고로 송앤라이프 홈페이지와 후원 페이지입니다.
생활의 어려움으로 민란가 하나가 되라 이후로 노래활동을 제대로 못하는 윤민석님을 조금이나마 도와 줍시다.

송앤라이프 홈페이지:http://www.songnlife.com
송앤라이프 후원 페이지:http://www.songnlife.com/support.html)

참고(수구쥐벼룩 여러분들께 드리는 글.):
이 글을 포함한 모든 이 천민놈 글은 무단복사 및 펌질+조작을 환영합니다.
그리고 만약 제 글이 문제가 된다면 언제든지 국정원에(안기부 아니었든가?) 전화하세요.
적어도 3천만원은 받으실 겁니다. 뭐 운 좋으시면 이 천민놈 코렁탕 뚝배기(!)도 대접하실 수 있고 1억5천도
받으실 겁니다.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11.(참고로 개짭새는 113입니다.)

그리고 제 글에 대한 상담은 요기로 와서 상담하시길. 다만, 정사충,수꼴,뉴또라이는 사절함.

본진:http://mbout-os21cccc.tistory.com
전진기지:http://blog.daum.net/os21cccc
예전기지:http://blog.hani.co.kr/os21cccc(관리 안함)
트위터:http://twitter.com/MBOUTos21cccc
페이스북:http://facebook.com/MBOUTos21cccc

뽀나스로, 필자의 글이 문제가 있으면 알아서 삭제하거나 수정조치 하겠습니다.
(참고로 다시 말하지만 이 글에는 절대로 '저작권'이 없'읍'니다. 이 글은 철저히 copyleft를 지향합니다.)

쥐박이 쉒기는 1%만의 대통령이다.
99%의 국민은 안중에 없고친일매국노 짓에 정신없다.
용산학살을 자행하고도 여론을 조작하고
국민 복지는 관심 없이 쥐 일족 밥그릇 챙기는 것만 열중이다.
경제 위기 극복 능력 없이 국민 탓만하고 있다.
쥐박이의 무능을 홍보 부족으로 착각하고 방송을 장악하려고 시도하고
한반도를 대운하로 토막 내려 한다.
서민 복지 예산 대폭 축소하고 콜센터 이미지 마케팅에만 열중한다.
쥐박이 정책의 잘못을 지적하면 무식한 알밥들을 풀어 유신 시절의 반공이데올로기를 부추긴다.
국가 비전의 제시없이 기도만 하면 되는줄 아는 무뇌충 개.독이다.
그런 쥐쉒이를 따르는 쓰레기가 서너명있다

Posted by 명박퇴진안모씨 명박퇴진-안모씨 Trackback 3 : Comment 1